짜파구리조리법 기생충에서 나온 짜파구리가 도대체 뭐길래? (1인분 기준) 도전 !

2020년 02월 18일 by 제이메모리19

안녕하세요 제리19예요 :)

최근 오스카 시상식에서 상을 휩쓴 대단한 영화가있죠? (너무 답정너인가요?ㅎㅎ)

네 맞습니다ㅎㅎ 영화 기생충입니다. 한국영화로는 최초로 4관왕이라고 하죠?

제가 왜 영화 기생충 이야기를 하는것이냐면.......!

바로바로......!!!!!!!!! 기생충에서 짜파구리 먹는 장면이 나오기에 오늘은 짜파구리조리법(짜파구리레시피)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합니다 :)

아직도 짜파구리조리법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서 급하게 저의 아이폰X으로 담아보았답니다 ㅎㅎ

이건 잡설인데 ㅎㅎ 영화 기생충이 오스카 시상식에서 상을 받고 관련된 기업들이 주식이 오르기도 했다죠?

짜파구리가 영화의 한 장면에 나와서 그런지 농심이라는 브랜드도 주가가 조금 상승했다고도 해요 ㅎㅎ

영화, 문화의 힘이란 대단한거같아요 

 


짜파구리 만들기전 준비물?

농심 짜파게티 2개, 너구리 1개, 물 

사진에는 짜파게티가 하나인데 짜파게티는 2개가 필요합니다 

왜냐면......! 짜장스프가 2개 필요하기때문이에요. (이건 1인분 기준입니다)

 

저는 갠적으로 후레이크, 다시마 버리지 않고 사용했습니다 ㅎ

스킵해도 상관없지만 전 아낌없이 넣어보았어요. 

개취라 넣고 안넣고 큰 상관은 없답니다 ! 

 

왼쪽이 짜파게티 면이고 오른쪽이 너구리면입니다 ! 

너구리면과 짜파게티면이 미세하게 차이가 있다보니 면을 끓일때도 조금 더 두꺼운 너구리면을 먼저 익혀주는게 좋답니다 ! 

 


짜파구리 조리 순서

1. 물을 팔팔 끓여줍니다. *물의 양은 면이 2개 들어가기때문에 2개의 면이 잠길 정도로만 

 

2. 너구리 면을 먼저 넣어주고 1분 뒤에 짜파게티 면을 넣어줍니다.

면의 굵기 차이가 있어서 시간차를 두는것이지만 혹 나는 그런거 상관없다하시는분들은 그냥 한꺼번에 넣으셔도 무관합니다 :) 

 

3. 너구리 후레이크와 짜파게티 후레이크도 면과 함께 넣어줍니다. ( 후레이크 스프는 넣지 않으셔도 무관해요 )

 

4. 면이 80%정도 익었다 싶으면 채반을 이용해서 면수를 버려줍니다(면수를 다 버리시면 안되요. 사진처럼 면수를 조금 남겨두셔야 스프를 넣었을때 잘 풀어질수가있어요)

혹시나 80%의 기준을 잘 모르겠다 싶으신분들은 면 한가닥을 드셔보시구 개인취향에맞게 조금 덜 익은 면일 경우에 면수를 빼주시면 됩니다. 짜파구리같은 경우에는 면수를 버리고 또 약불에 면을 익혀주기때문에 완전히 익어버린 면상태에서 스프를 넣게 되면 완성됐을시에 면이 불어터지는 경우가 생겨버려요. 니맛내맛도 없어질수가있지만.... 개취는 소중하니까 퍼진거 좋아한다 하시는분들은 조절해서 개인의 취향에 맞게 하시면 됩니당. 면수남기는 양은 사진을 참고해주셔요 :)

 

 

 

 

5. 짜장스프 2개와 라면스프 1/2개 넣어줍니다. 이때 불은 약불로 해주셔야해요 안그럼 면이 빨리 퍼져버릴수가 있답니다 

1인분 기준이라 위와같이 들어간거지만 비율만 지키면 된답니다. 짜장2 : 라면1 비율로 넣으시면되요 

본인이 매운걸 좋아한다 싶으면 라면스프 1개를 다 넣어도 되지만 매우면서 짤수도있어서 2:1비율이 딱 적당하더라구요 ㅎ

 

6. 스프가 골고루 베일수있도록 젓가락으로 잘 비벼? 섞어? 줍니다.

 

 

7. 어느정도 스프가 풀렸다 싶을때 짜파게티에 있는 올리브조미유를 넣어주면 짜파구리 조리하기는 끝이 납니다.

 

8. 스프가 골고루 다 풀어졌을때에는 그릇에 옮겨 담습니다. 비주얼은 짜파게티랑 다를게 없어보이지만 향은 짜파게티에 너구리 스프향이 나기때문에 확실히 맛도 달라요 ㅎㅎ

 

9. 개인의 취향에 맞게 달걀후라이도 올려서 먹어주면 꿀맛 ! 

 

 


짜파구리 조리법 마무리 

짜파구리 조리법 어렵지 않고 쉽죠?

하나 남는 짜파게티면은.. 전 생으로 먹지도않고 버렸어요....ㅠㅠ

이게 조금 아깝다 생각하시는분들은 라면땅 해먹으셔도 됩니다 (후라이팬에 볶아서 볶은 라면면을 설탕 뿌려먹으면 되요)

저는 요즘 건강을 위해서 간식을...멀리하는중.........(진심?)

 

짜파구리는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조합인데, 짜왕구리도 있다고해요

짜파게티 대신 짜왕으로 조리법은 동일하게 ㅎㅎ

정말 다양한 퓨전요리들이 많이 나오는데 

짜파게티는 기생충 영화로 인해서 인기많았지만 전세계적으로 더 유명해져버린 레시피이기에

이렇게 포스팅해보았답니다 ㅎㅎ

다음에도 유용한 레시피 정보가 있다면 제리19가 공유하도록 할게요 ! 

그럼 이만 저는 짜파구리 시식 영상짤 하나 남기고 마치도록 할게요 :)

 

 

 

'공감'과 '구독하기' 눌러주세요 :) 

 

    목차